3주라는 시간동안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게임을 완성하진 못했지만 캐릭터 설계를 더 효율직이게 구현하는 방식과 스킬 방식 설계를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또한 알게되고, 멀티플레이까지 고려하면서 구현하는 과정속 배워가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캐릭터를 담당하고 구현한 것으로는
- Omega Strikers와 Super Vive게임에서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추출
- 캐릭터 베이스 설계
- 캐릭터 베이스를 상속받는 캐릭터 4개 생성
-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IK Rig설계, IK Retargeter 제작, 애니메이션 리타겟팅으로 애니메이션 합치기
- 캐릭터 스킬 구현, 스킬 범위/ 크기/ 데미지/ 위치 등 설계,
- 캐릭터 콤보공격 구현
- 캐릭터 발사체 액터 구현,
- Notify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원하는 타이밍에 캐릭터 이동 / 체력 / 데미지 등 관리
- 스킬로 액터 생성 및 파괴 시스템 구현,
- 스킬 데미지 리플리케이션 방식
- 스킬 애니메이션 리플리케이션 방식
- 스킬 이펙트를 위해 나이아가라 공부 및 제작
- 스킬 이펙트를 Notify로 생성 및 attach로 캐릭터와 이펙트가 따라가거나 제자리에 머물게 구현
- 스킬 이펙트를 캐릭터 소스코드 변수에 생성하여 원하는 타이밍에 생성
- 레벨 사운드 Wav파일로 변환 및 레벨블루프린트에 설정 방식
완성도 높게 끝내지는 못했지만 원하는 구현은 다 이뤘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발전되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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