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UE5 멀티대전게임 일기

UE5 멀티대전게임 일기(13) - 마지막 - 회고 및 게임 영상

언리얼배우기 프로젝트 2025. 4. 18. 16:48

3주라는 시간동안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게임을 완성하진 못했지만 캐릭터 설계를 더 효율직이게 구현하는 방식과 스킬 방식 설계를 더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또한 알게되고, 멀티플레이까지 고려하면서 구현하는 과정속 배워가는 것이 많았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캐릭터를 담당하고 구현한 것으로는

 

  1. Omega Strikers와 Super Vive게임에서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추출
  2. 캐릭터 베이스 설계
  3. 캐릭터 베이스를 상속받는 캐릭터 4개 생성
  4.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IK Rig설계, IK Retargeter 제작, 애니메이션 리타겟팅으로 애니메이션 합치기
  5. 캐릭터 스킬 구현, 스킬 범위/ 크기/ 데미지/ 위치 등 설계,
  6. 캐릭터 콤보공격 구현
  7. 캐릭터 발사체 액터 구현,
  8. Notify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몽타주에서 원하는 타이밍에 캐릭터 이동 / 체력 / 데미지 등 관리
  9. 스킬로 액터 생성 및 파괴 시스템 구현, 
  10. 스킬 데미지 리플리케이션 방식
  11. 스킬 애니메이션 리플리케이션 방식
  12. 스킬 이펙트를 위해 나이아가라 공부 및 제작
  13. 스킬 이펙트를 Notify로 생성 및 attach로 캐릭터와 이펙트가 따라가거나 제자리에 머물게 구현
  14. 스킬 이펙트를 캐릭터 소스코드 변수에 생성하여 원하는 타이밍에 생성
  15. 레벨 사운드 Wav파일로 변환 및 레벨블루프린트에 설정 방식

 

완성도 높게 끝내지는 못했지만 원하는 구현은 다 이뤘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발전되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 영상